아트 전공 캐나다 명문대 리스트
1908년 설립된 UBC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의 대학교입니다. 밴쿠버 시내에서 10km 정도 떨어진 곳에 메인 캠퍼스가 있고, 2005년 부터는 오카나간(Okanagan) 캠퍼스도 오픈하였습니다. 캐나다 전체 Top 2~3 를 랭크하는 대학이며, 2022년 현재 캐나다 총리인 저스틴 투루도(Justin Trudeau) 도 이 대학교 출신입니다.
Architecture, Visual Arts, Media Studies 등의 아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세 프로그램 모두 밴쿠버 캠퍼스에서 교육하고 있으며, Visual Arts 프로그램은 오카나간 캠퍼스에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밴쿠버에 위치한 카필라노 대학교는 1968년 컬리지로 출발하여 2008년부터는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습니다. 카필라노 대학교는 전체 재학생중 56%가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과정(Career / Vocational Programs) 을 이수하고 있을 정도로 취업을 위한 실무적인 프로그램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상담과 진로 지도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트관련 프로그램 졸업자들은 졸업 후 6개월 이내 취업률 90%를 자랑합니다.
1967년 설립한 Sheridan College (세리던)는 토론토 다운 타운에서 서쪽으로 30Km 정도에 있는 Oakville (오크빌) 이라는 신흥 도시에 있습니다. 이 대학교에 개설되어있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은 4년 과정이며, Bachelor(학사증)를 받게 됩니다.
세리던 컬리지는 특히 애니메이션 학과에서 남다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캐나다는 물론이고 미국의 유명한 애니메이션 회사 등에 거의 100% 취업률로 최근에 캐나다 전체에서 가장 Hot 한 아트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게임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산업디자인 등 거의 모든 학과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대학교입니다.